강민정 상담사

심리상담경력(14년)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상담학과 석사 졸업

  상담 장면에 오시게 될 때는 긍정적인 변화를 원하고 발걸음을 옮기지만 막상 자신을 마주하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고 변화하는 일은 훨씬 더 두려운 일이라는 걸 발견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을 누군가가 따뜻하고 공감적인 시선으로 바라봐 주면서 동행한다면 그 두려움을 조금씩 깨고 새로운 계단을 오를 용기를 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때때로 지치고 힘들 때 따뜻하게, 통찰력 있게, 끈기있게 당신의 변화를 응원하며 함께 하는 상담자 되겠습니다.

  “저는 가족들에게도 친구들에게도 제 삶은 인정도 위로도 받지 못했었습니다. 누구에게도 이해받지 못했던 저는 세상에 혼자 남아있는 듯해서 삶을 끊으려고 했지만 아이들 때문에 간신히 버티고 있었습니다. 선생님을 만나고 나서도 처음에는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선생님의 끝없는 위로와 격려로 힘을 빡주고 경계했던 마음을 선생님께 기댈 수 있었고 제 생활은 하루하루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생활을 하면서 전에라면 욱해서 난리를 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선생님의 이야기들이 마음 속에 남아 저를 진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과도 좀 더 편하게 이야기하게 되고 생활할 때도 내 편이 있다는 든든함에 의지하며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경험한 트라우마가 너무 커서 때때로 강력한 분노 행동을 표출하고 이후 자책과 깊은 우울에 빠지던 내담자가 회복되어 전해준 이야기입니다.

전) 마인드카페 선정, 우수상담사
전) 마인드카페 선정, 7월의 전문가
전) 서울문교초등학교 전문상담사
전) 독산고등학교 전문상담사
전) 한울중학교 전문상담사
전) 문일중학교 전문상담사
전) 금천구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제1799호)
한국산업인력공단 임상심리사 1급
여성가족부 청소년상담사 2급
한국MBTI연구소 MBTI일반강사
성폭력전문상담원
성교육전문강사 2급
미술심리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2급